일본 카베진 복용법 핵심정리


일본 국민 소화제라고 불리는 카베진 복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워낙에 유명한 약이기 때문에 만성 소화 불량으로 고생 중이라면 '카베진'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일본 카베진 복용법


카베진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있기 때문에 반드시 복용법을 미리 잘 알아두고 섭취해야해요. 



카베진 효능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는 사실을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평소에 양배추를 챙겨먹기란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특유의 비릿한 향과 맛 때문에 더욱더 그래요. 


양배추 단면


그런데 알약 형태의 일본 카베진 코와알파에는 바로 양배추 엑기스에 들어있는 위 점막 수복 성분인 MMSC 가 충분히 배합되어 있어요. 


카베진 하루 복용량인 6알을 섭취하면 양배추 5통에서 6통을 먹는 것과 동일한 효과가 있다고 하지요. 가성비로 보나 편리성으로 보나 일본 카베진이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는데요.


카베진 알파 2병


효능에 대해 간단히 요약해보면 상처난 위 점막을 복구하고, 위의 통증과 불쾌감, 팽만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또 위산 과다로 인한 속쓰림을 완화시키고, 메슥거리는 느낌과 식욕부진에도 도움을 주며, 체기와 소화 불량을 개선해요. 



소화제와 제산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어요.  실제로 소화제 대신 일본 카베진을 상비약으로 구비해 놓기도 하고요.


소화가 안돼서 배를 잡고 힘들어하는 여자


일본 카베진 복용법

우리나라에서도 약국에서 카베진을 구입할 수 있지만 일본 직구로 구입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직구'를 선택하고 있어요. 그렇다보니까 설명서를 보고 바로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지요. 


일본 카베진 코와알파


정확한 카베진 복용법을 확인하고 정해진 용량만큼을 횟수에 맞게 복용하는 것은 정말 중요해요. 


  • 15세 이상은 1회 2정, 하루 3번

  • 8세 ~ 15세 미만은 1회 1포, 하루 3번

그리고 8세 미만의 소아는 복용하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카베진 복용 시간도 지키는 것이 좋아요. 가급적 음식을 먹고 나서 식후가 복용해줘야 소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개인에 따라 증상이 많이 심하지 않거나 처음 복용하는 분들은 하루 3번이 아닌 아침, 저녁 2번만 먹어도 효과를 본다는 후기가 꽤 있더라고요. 


과다복용은 부작용 위험이 있어서 피해야 하지만 정해진 용량보다 적게 복용하는 방법은 시도해볼만 할 것 같아요. 2번 복용으로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원래 카베진 복용법대로 3번으로 늘리면 되니까요.  


카베진 가루약


그리고 일본 카베진에는 알약 타입만 있는 것이 아니라 가루타입도 있어요. 알약 삼키는 것이 힘들다면 과립형태의 카베진 가루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한 통에 가루가 통째로 들어있는 것이 아니라 1포씩 포장되어있기 때문에 알약과 마찬가지로 휴대하면서 먹기에 불편함이 없어요. 


  • 15세 이상은 1회 1포, 하루 3회

  • 11세 ~ 15세 미만은 1회 2/3포, 하루 3회

  • 8세 ~ 11세 미만은 1회 1/2포, 하루 3회


카베진 알약과 같이 식후에 물과 함께 섭취하고, 8세 미만의 아이는 먹지 않도록 해요. 그리고 차가운 물보다는 위장이 편하게 느끼는 따뜻한 물과 같이 복용하는 것이 더 좋겠지요.


카베진 가루를 쏟아내는 모습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등으로 항상 위가 불편하다면 식습관 개선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약의 도움도 받는 것이 문제해결에 가장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해요. 


카베진은 일본 직구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마다 가격 차이가 있으니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카베진 장기복용

인터넷 상에는 카베진 장기복용에 관한 논란이 있어요. 소화불량이나 위장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간 것은 사실이지만 카베진도 결국은 약이기 때문인데요. 


양배추와 함께 있는 카베진


한가지 약을 오랫동안 장기복용하는 것은 혹시 모를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다는 주장도 있어요.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카베진을 직접 만들고 있는 코와제약의 답변으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제조사의 답변은 '신체에 유해한 성분은 없으니 카베진 장기복용은 가능하다. 단 2주 이상 복용했는데도 증상이 개선될 여지가 안보이면 중단하고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예요. 


카베진 알파 약병


식습관이 안좋아져서 위장장애가 생겼다면 1~2주 단위로 카베진을 복용하면서 도움을 받고, 어느 정도 회복이 되었다면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관리하는 게 맞지 싶어요. 판단은 결국 각자의 몫이겠지만요. 


복용시 주의사항

임산부나 약에 의한 알레르기 증상이 있었던 분, 고령자, 신장이나 심장이 좋지 않은 분, 갑상선 기능 장애, 녹내장 등 지병이 있는 분들은 의료진과 상담한 후에 복용하는 것이 안전해요. 


그리고 카베진을 복용한 후에 피부 발진이나 가려움증, 입이 마름, 두통, 안면홍조, 눈부심, 변비나 설사 증상을 보이거나 2주 후에도 개선 효과가 없다면 섭취를 중단해주세요. 


약병과 약사


여기까지 일본 카베진 복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몸에 좋은 건강식품과 영양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들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 꼭 알아야 할 건강 정보 ]

 양배추 효능 부작용

 간에 좋은 영양제 종류

 강황 효능 부작용

 크릴오일 하루섭취량 먹는방법

 칡즙을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 있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