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 제거 코옆피지


코옆피지로 인해 블랙헤드가 심하면 일단 제거하고 싶어서 손이 근질거려요. 아침에 깨끗하게 세수를 하더라도 반나절만 되면 코부분이 번들거리는 사람이 많지요. 특히 여름철에는 땀샘과 피지선이 활성화되어 블랙헤드가 더욱 두드러지기 시작하는데요. 



코 주위로 검은 깨알처럼 촘촘히 박혀서 지저분한 인상을 주는 블랙헤드는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고 모공을 넓히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관리가 시급해요. 



그렇다고 블랙헤드를 손으로 무턱대고 짜내면 증상은 더욱 악화돼요. 모공벽이 손상되면 모공이 커지고, 피부 자극으로 피지 분비는 더욱 많아지며,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그럼 피부 손상 없이 깔금하게 코옆피지들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소개해볼까해요. 



블랙헤드?!

블렉헤드는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 과잉으로 인한 과다한 피지분비가 원인이에요. 코 부위에 특히 피지선이 많아서 주로 콧등, 콧방울, 코옆피지가 심각한데요. 분비된 피지가 공기와 닿아서 산화되거나 노폐물이 달라붙어 검게 변한 것이 바로 블랙헤드예요. 



블랙헤드 제거 전 필수단계

피부가 깨끗해도 거뭇한 블랙헤드가 있으면 옥에 티예요. 자극없이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우선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렌지에서 30초~1분 정도 돌려서 스팀타월을 준비해주세요. 


피부 온도를 높여서 표면의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면 모공의 입구가 자연스럽게 열리기 때문에 코옆피지들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따뜻해진 스팀타올을 코부위에 2~3번 반복해서 올려주세요. 



블랙헤드 제거법 1. 오일클렌저

예전에는 코 피지를 관리한다고 하면 코팩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떼어내는 방식의 코팩은 피지의 머리부분만 잘려서 뽑힐 뿐 몸통 부분은 그대로 모공 속에 남기 때문에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해요.



또 모공은 자극하면 할수록 피지 분비가 심해지고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코팩을 이용한 블랙헤드 제거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해요. 



자극없는 오일 클렌저를 이용해 코 피지를 관리해보세요. 스팀타올로 모공을 충분히 열었다면 전용 오일로 1분가량 문질문질 마사지해주세요. 


기름은 기름으로 제거할 수 있어요. 모공 속으로 오일이 들어가서 피지를 녹인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롤링해주면 좋아요. 



그리고 코에 따뜻한 물을 조금 묻혀서 다시 1분가량 같은 방식으로 마사지해주세요. 



코피지 덩어리가 녹아서 떨어지기도 하고, 블랙헤드가 조금씩 사라지는 것이 눈에 보일거예요. 한 번에 블랙헤드를 모두 제거할 수는 없고, 피지는 항상 나오기 때문에 매일 해주는 것이 가장 좋아요. 



저는 매일 하지는 못하지만 주기적으로 해주니까 코가 깔끔해지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예뻐지려면 가만히 있으면 안되고 정말 여러가지 노력이 필요하구나를 새삼 깨닫고 있어요. 


블랙헤드 제거법 2. 사과식초

두번째, 사과식초를 이용한 방법은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 봤던 거예요. 사과식초와 따뜻한 물, 화장솜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더라고요. 참고로 2배 3배 사과식초는 안돼요. 


사과식초와 따뜻한 물을 1대 10의 비율로 섞어주세요. 사과식초를 1티스푼 사용했다면 물은 그 10배인 10티스푼을 넣는 거예요. 



그리고 화장솜에 묻혀서 팔 안쪽에 테스트하여 이상반응이 없는지 확인하고 코에 붙이면 돼요. 사과식초물을 충분히 적신 화장솜을 5분 정도 코에 올리는 건데요. 피지를 불리는 과정이므로 잘 붙어있을 수 있도록 밀착시켜주세요. 



빠져나온 피지는 압출기나, 면봉, 치실 등으로 제거하고 미온수로 헹궈주면 돼요. 의외로 치실이 가장 자극없이 피지를 긁어낼 수 있다고 해요. 매일하되 민감한 피부라면 2~3일 마다 하는 것을 권장해요. 


블랙헤드 제거 후 관리Tip

모공을 열어서 피지를 제거해줬다면 이제는 모공을 닫아주는 단계가 필요해요. 잔여물이 남지 않게 세안한 후에 모공팩이나 피지 흡착팩을 이용하면 좋은데요. 



팩이 없다면 찬물로 모공을 조여주고, 수렴 토너 등으로 꼭 마무리 케어를 해주세요. 이 단계를 무시하면 블랙헤드가 빠져서 비어있는 모공 속으로 금방 피지가 차오르게 돼요. 



수분 크림이나 앰플을 잘 발라주어서 피부가 피지가 차 있는 것으로 느끼게 해야 피지를 훨씬 더 적게 내보낸다고 해요.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만 더 많은 피지가 생기므로 보습도 챙겨주세요. 


잘 때 수면 크림팩 등을 발라서 촉촉한 보습막을 만들면 피지가 적게 나오므로 코 블랙헤드를 줄이는 데에 도움이 돼요.



피지분비가 많아져서 넓어진 모공은 다시 원래대로 되돌리가 힘들기 때문에 블랙헤드 제거도 좋지만 근본적으로 피지를 줄이는 노력도 필요해요. 과다 피지의 원인인 밀가루 음식과 짜고 매운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충분히 수면하여 피부 재생 시간을 확보하면 좋아요. 



외출 후에 돌아오면 꼼꼼하게 세안하는 습관도 중요해요. 화장을 안 지우고 자거나 세안을 제대로 안할 경우 먼지, 땀, 노폐물 등이 뒤엉켜서 블랙헤드가 더 많이 만들어져요. 



코 부위에 생긴 블랙헤드는 앞에서 설명한 블랙헤드 제거 방법을 이용하지만 코가 아닌 곳에 생긴 블랙헤드는 좀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요. 흉터가 남지 않게 압출하고 진정시키려면 피부과나 관리실을 이용하거나 관련 영상을 검색해서 보면 좋아요.  


0123

이상으로 블랙헤드 제거를 위한 단계와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거뭇거뭇한 블랙헤드 없이 깨끗한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피부 동안을 위한 글

 고혼진 크림 효과있을까

 콜라겐 복용시간 먹는방법

 프락셀 후 관리 회복기간

 숙면에 좋은 차 8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