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깨가루 팩 효능 만들기 방법

최근 엄지의 제왕에서 들깨가루 팩 효능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저렴하면서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는 것 같길래 저도 한번 해봤어요. 전 기미 주근깨 레이저를 생각할 정도로 잡티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미백효과를 기대하며 얼굴에 팩을 해보았는데요. 

 

엄지의 제왕 들깨가루 팩

 

기미 잡티 제거 화장품이나 피부 색소 침착 치료를 받는 것 만큼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럼 들깨가루 팩 만들기 방법과 효능, 제가 느낀 주의사항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들깨가루 팩 효능

 

들깨가루 팩 효능

1. 기미, 잡티 등 색소 침착 완화

들깻가루에 풍부한 루테올린 성분이 미백 효과를 내는 일등공신이에요.

 

 

루테올린이 잡티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서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을 옅어지게 한다고 해요. 

 

들깨가루 팩 만들기

 

2. 각질 제거 효과

팩의 재료로 들어가는 요구르트의 풍부한 젖산 성분 덕분에 얼굴 각질이 잘 제거돼요. 그래서 들깨가루팩과 같은 천연팩을 할때 우유나 요구르트를 첨가하면 묵은 각질이 사라지기 때문에 팩의 효과가 더 좋아져요. 

 

혹시 냉장보관하던 우유의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그냥 버리지 말고 팩 재료로 활용해보세요. 유통기한이 최대 5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피부에 사용해도 괜찮다고 해요. (출처 : 한국소비자원)

 

들깨가루 팩 만드는법

 

3. 보습 효과

들깨가루 팩에는 꿀이 들어가요. 이 꿀은 팩이 흘러내려가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도 있으면서 보습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지요. 그래서 집에서 홈케어로 하는 팩 재료에 꿀을 첨가해주면 피부가 촉촉해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들깨가루 팩 만들기

들깨가루 팩 재료

 

준비물은 들깨가루 5큰술, 꿀 5큰술, 요구르트 1큰술으로 간단해요. 3가지 재료를 볼에 담고 잘 섞어주면 팩 준비는 끝이에요. 그리고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바로 발라주면 되는데요. 꿀이 들어가있어서 흘러내리지 않고 피부에 잘 밀착해있어요. 

 

들깻가루팩 준비물

 

20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잘 닦아주면 들깨가루 팩 효능을 보실 수 있어요. 들깨가루 팩을 하는 횟수는 일주일에 2~3회를 추천하고 있어요. 이렇게 한달 후면 기미가 옅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들깨가루꿀팩

 

혹시 민감성 피부라면 들깨가루 팩을 하기 전에 손목 부위에 미리 조금 발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테스트한 후에 이상이 없을 경우에만 사용하시길 권장해요. 

 

 

후기 및 주의사항

기미잡는 팩이라고 해서 들깨가루 팩 효능을 너무 많이 기대했나봐요. 저는 잡티 제거 면에서는 그렇게 큰 효과는 보지 못했어요. 주기적으로 꾸준히 해주면 효과가 있으려나요. 대신 피부가 보들보들해지고 촉촉해지는 느낌은 받았어요. 

 

들깻가루팩 주의사항

 

저는 방송에서 알려준 분량이 너무 많다고 생각해요. 들깨가루 5큰술, 요구르트 1큰술, 꿀 5큰술이면 총 11큰술인데 이 많은 양을 얼굴에 다 올릴 수가 없겠더라고요. 목에도 바르고, 손에도 바르고, 가족과 같이 하면 모를까 혼자 하기에는 많게 느껴졌어요. 

 

들깻가루 꿀팩 후기

 

대충 들깻가루랑 꿀은 같은 비율로 넣고, 요구르트를 약간 첨가한다는 생각으로 섞어서 자신에게 맞는 양으로 만드시는 게 좋아요. 재료가 남으면 먹기도 애매하고 아깝더라고요. 

 

그리고 들깻가루 팩을 물로 닦기 전에 티슈나 화장솜으로 먼저 한 번 걷어내고 헹궈주세요. 팩 재료를 그대로 세면대에서 닦으면 환경오염 문제도 있고, 세면대가 막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티슈 닦아내기

 

또 들깻가루는 꼭 들깨의 껍질을 벗겨서 가루를 낸 부드러운 들깻가루를 이용해주세요. 저는 그냥 집에 있는 들깨가루로 팩을 한 거라서 그런 것까지 신경을 못 썼는데요. 나중에 미온수로 닦아낼 때 들깨 껍질 가루가 껄끄러워서 피부에 자극이 되었어요. 피부 미백만 생각하다가 얼굴에 기스 나는 줄 알았어요.

 

이상으로 들깨가루 팩 효능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역시 예뻐지려면 부지런해야 하나봐요. 얼굴 기미를 제거하는 또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들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