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물 만들기 마시는법


날씨가 더워지면서 옷에 가려져있던 군살들이 슬슬 걱정이 되는데요. 레몬물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레몬물 1잔에는 하루 권장 비타민C의 187%가 들어있고,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B, 칼륨 등 여러 성분들이 들어있어서 영양면에서도 좋은데요. 


레몬 여러개


피곤하고 지친 몸과 마음에 상큼하고 기분 좋은 느낌을 전해주는 레몬물! 다이어트나 디톡스 작용 뿐만 아니라 건강에 이로운 효과가 많아요. 


레몬수 물병


레몬물 만들기는 어렵지 않으니 한 번 익혀두면 손쉽게 마실 수 있답니다. 물은 사람에게 최고의 음료이지만 맹물 마시기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요. 이럴 때 물에 레몬을 추가하면 물맛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신체도 건강하게 할 수 있어요. 


레몬물 만드는 방법


레몬물 효과


1. 동안 피부

맑고 깨끗한 피부는 남녀노소 모두의 로망이에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C가 많아서 피부 노화를 늦추고, 기미나 잡티 같은 멜라닌 색소를 줄여줘요. 또 콜라겐 생성에 관여해서 젊고 매끈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도 효과적이에요. 


동안피부


2. 피로 개선

체내 수분을 보충해주고 전해질이 풍부해서 수분 부족으로 인한 두통과 피곤함을 개선할 수 있어요. 또 레몬향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해줄 수 있어요.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나른한 오후에 커피 대신 레몬물을 마셔주면 좋아요. 


3. 입냄새 제거

레몬물이 마늘, 양파와 같이 구취를 유발하는 음식 냄새를 중화시켜줘요. 또 구강내 유해균들을 제거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식후에 바로 양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레몬물 한잔을 마셔보세요. 입안을 상쾌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레몬물로 체중 감량


4. 체중 감소

인터넷 상에는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가 많은데요. 레몬물이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은 아니지만 매일 꾸준히 마시면 복부지방과 내장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레몬의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 덕분인데요. 식이섬유의 일종인 팩틴을 함유한 레몬을 물과 함께 마시면 포만감이 상승하기 때문에 식욕 억제효과까지 누릴 수 있어요. 


레몬물 뱃살 관리


▷ 이효리도 마시는 보이차 효능 부작용

 젊고 날씬하게 히비스커스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레몬밤 부작용 알아두세요


5. 디톡스 효과

레몬물은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내 독소가 배출되도록 도와줘요. 장 활동도 활발해지면서 배변 활동이 좋아지기 때문에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어요. 



6. 혈관 질환 예방

레몬과 같은 감귤류의 풍부한 비타민C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중요한 물질이에요. 그래서 레몬물이 심혈관 질환과 뇌졸증의 발병 위험을 낮추고,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이 돼요. 


레몬수


7. 신장 결석 예방

구연산이 풍분한 레몬물은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에도 효과가 있어요. 


레몬물 만들기 방법

1. 뽀드득 레몬 씻기

레몬은 수입산이 대부분이라서 세척과정이 중요해요. 꼼꼼하게 닦아서 껍질에 남아있을 수 있는 농약과 왁스 성분을 말끔하게 제거해야 하는데요. 


우선 굵은 소금을 이용해 레몬 표면을 문지르면서 닦아주세요.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요. 손이 상할 수 있으니 꼭 고무장갑을 끼고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레몬 세척 방법


다시 베이킹소다로 껍질 표면을 박박 비비면서 닦은 후에 레몬들이 잠길 정도의 물에 잠시 담가두세요. 헹군 다음에는 식초를 약간 넣은 물에 10분 정도 담가주세요. 


마지막으로 끓는 물에 20초 정도 굴려가며 데친 후에 찬물로 씻으면 돼요. 그래도 찝찝하다면 가격은 조금 더 나가지만 제주산 레몬을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왁스처리를 하지 않은 제주산은 굵은 소금가 끓는 물 과정을 생략해도 좋아요.


레몬물 마시는법


2. 레몬 슬라이스 냉동보관 

깨끗해진 레몬을 취향대로 칼로 슬라이스하거나 조각으로 잘라서 밀폐용기나 비닐랲 등을 이용해 소분해요. 이 때 레몬씨를 빼주면 레몬물에서 쓴 맛이 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레몬물을 마시다가 씨가 목에 걸리는 일도 없겠지요. 


준비 과정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여러 개의 레몬을 한 번에 손질하여 1회 분량만큼 냉동보관해두면 편해요.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양만큼 꺼내 바로 레몬물을 만들 수 있어요. 



3. 레몬즙 얼음 만들기

레몬 껍질이 영 찝찝하다면 껍질 부분은 아예 제거하고 알맹이를 믹서기에 갈거나 착즙기 등을 사용해 즙을 내보세요. 그리고 얼음을 얼릴 수 있는 큐브에 담아 레몬즙 얼음을 만들어두면 돼요. 원하는 양만큼 레몬 얼음을 꺼내서 물속에 퐁당 넣어서 녹여 먹으면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요. 


레몬물 한컵레몬물과 빨대


4. 레몬물 마시는법

시원한 물이나 따뜻한 물에 냉동 레몬조각을 넣고 레몬즙이 우러나오면 레몬물 만들기는 끝이에요. 휴대하기 좋은 페트병이나 텀블러, 물병 등을 이용해 들고 다니면서 마시거나 물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마셔요. 


칼로리는 거의 없으면서 군것질 생각을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준비 중이라면 레몬물을 가까이 하는 것이 좋아요. 단, 레몬물을 마신 직후에는 산성분이 입안에 남아있으므로 바로 양치질은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해요. 치아가 걱정된다면 빨대를 사용해서 마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그리고 위가 약한 분들은 레몬물이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되도록 식전에는 피하고, 레몬양을 줄여서 연하게 마시거나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레몬슬라이스레몬물 물병


요즘 실내에만 가만히 있다보니 저 포함해서 확찐자가 된 분들 꽤 될 것 같아요. 레몬물 만들기는 간단하고 비용도 거의 들지 않으니 한번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모두들 건강하게 살 빼고, 몸도 마음도 가벼워지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