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셀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셀럽 뜻부터 시작해서 궁금한 점들을 여기서 풀어드릴게요.
SNS를 이용하거나 연예기사들을 보다보면 샐럽이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혹시 셀럽 뜻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고 계셨나요?
셀럽 뜻은 영어표현인 celebrity(유명인)에서 따온 줄임말이에요. 셀러브리티가 한국식 발음으로 줄여져서 셀럽이 된 것이지요.
원래는 패션잡지에서 주로 쓰이던 단어인데 요새는 TV예능에서도 자주 들을 수 있는 말이 되었어요.
셀럽은 한마디로 유명한 사람을 지칭하는 말이에요. 우리말샘 사전을 찾아보면 연예나 스포츠 분야 따위에서 인지도가 높은 유명인사를 뜻한다고 나와있는데요.
방송인 송은이가 기획해서 화제가된 아이돌걸그룹 '셀럽파이브' 의 셀럽도 같은 뜻이랍니다. 꼭 가수나 배우와 같은 연예인이나 스포츠 선수가 아니더라도 대중들 사이에서 인지도를 쌓아서 유명인으로 살아가는 사람을 셀럽이라고 부르기도해요.
2010년대 이후부터 일반인 대상의 리얼리티 방송 프로그램이나 오디션 프로그램이 많아졌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SNS가 발달하면서 온라인 상에서의 셀럽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과 미디어의 관심을 받다보니 셀럽들의 행동 하나하나가 영향력이 점차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을 통해 셀럽과 팬들간의 소통이 자유로워지면서 대중의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고요.
일반인들이 셀럽들의 패션, 소품, 취미 등을 따라하면서 하나의 트렌드가 탄생하기도 해요. 그러다보니 그 유명세를 이용하여 물건을 홍보하여 판다거나 방송에 출연하여 경제적 이익을 얻기도 하지요.
셀럽의 영향력은 사회적으로 나쁜 쪽으로도 사용되는 것이 현실이에요. 예를 들어 체험 후기를 가장한 허위, 과장광고를 하여 그들을 좋아하는 일반대중이 피해를 보기도 하는 것이죠.
오늘은 셀럽 뜻과 의미, 셀럽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 현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