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취증 수술비용 방법


액취증으로 사회 생활에 곤란함을 겪는다면 수술을 고려하게 돼요. 땀이 많이 나는 계절이나 운동 후에는 그 증상이 특히 더 심각해지지요. 그래서 겨드랑이 땀과 냄새를 없애려고 소독제나 데오드란트 등을 이용해보기도 하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근본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데요. 


겨드랑이 데오드란트


겨드랑이에서 노린내, 식초 냄새, 암모니아 냄새가 나는 액취증은 타인에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쉽지 않아서 정신적으로 힘든 질환이에요. 하지만 이젠 의학 기술의 발달로 간단한 수술을 통해 액취증을 상당 부분 호전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럼 기온이 오르는 요즘,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액취증 수술비용과 방법, 예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액취증 수술


액취증이란?

흔히 '암내'라고 불리는 불쾌감을 주는 냄새가 나는 질환이에요. 땀샘 중에서 아포크린 땀샘의 과다 혹은 이상 분비로 발생하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조금씩은 이러한 냄새가 날 수 있으나 아포크라인선이 과도하게 발달된 사람은 본인은 물론 다른 사람도 느낄 만큼 냄새가 심해요. 


암내 겨드랑이 냄새


액취증이 있는 사람은 코를 찌르는 냄새 때문에 사람들과의 만남을 꺼리고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는데요. 심하면 대인 공포증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아요. 


액취증 수술 방법

겨드랑이에 분포하는 아포크라인선을 제거하는 수술을 통해 냄새를 없앨 수 있어요. 액취증 수술에는 절개법과 절제법, 지방흡입용 캐뉼라를 이용한 땀샘 흡입법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수술하는 의사들


이 중에서 액취증 수술비용이 가장 저렴한 방법은 절제법이에요. 하지만 피부에 흉터가 크게 남는다는 단점이 있고, 암내 제거를 위해 아포크린 땀샘을 직접 잘라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길어져서 입원 치료가 필요해요. 그래서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수술 방법이에요. 


겨드랑이 암내


요즘에는 겨드랑이에 최소한의 절개를 한 후에 흡입기를 이용해 암내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액취증 수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도록 하고 있어요. 



흉터 자국은 겨드랑이의 피부 주름과 겹쳐서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면서 시술 시간도 1시간 안으로 짧고, 시술 당일 퇴원도 가능해요.  그리고 액취증 수술 방법을 통해 겨드랑이 다한증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액취증


액취증 수술비용 및 예방법

병원마다 시술 방법과 경험, AS 여부 등이 다르다보니 비용 차이가 큰 편이에요. 대략적으로 액취증 수술 비용은 100~200만원 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따로 안내해주는 곳도 있고, 재발할 경우 다시 리터치해주는 곳도 있으니 여러 곳에서 자세히 알아보시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의사들


아직 수술은 미루고 싶은 분들을 위해 예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해보았어요. 액취증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는 음식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E가 풍부한 녹황색 채소가 있어요. 자주 섭취해주면 악취 발생의 원인인 과산화질 생성을 줄일 수 있다고 해요. 


녹황색 채소


고기류나 달걀, 유제품 등과 같이 동물성 지방이 많은 고칼로리 음식은 겨드랑이 냄새를 더욱 지독하게 만들기 때문에 되도록 적게 드시는 것이 좋아요. 


운동후 겨드랑이 암내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권장하며, 겨드랑이 털이 많다면 제모를 하고 향균 성분의 비누를 이용하는 것도 암내 제거에 도움이 돼요. 


액취증 수술비용


이상 액취증 수술비용과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액취증이 있는 분들은 의도하지 않게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냄새로 피해를 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힘들다고 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