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지셨어요. 저도 펭수를 좋아하는데요. 작년부터 다양한 상품군에서 펭수 굿즈가 나오면서 화제가 되고 있지요. EBS 연습생 태릭터로 등장하고 얼마 안 된 것 같은데요. 공중파를 비롯해 여러 곳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펭수!!
폥수 굿즈
펭수는 남극 펭귄 펭씨에 빼어날 수를 붙여 지어진 이름이에요.
굿즈는 영어로 goods로 쓰이는 데 상품, 물건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이제 굿즈는 더이상 일반 상품을 뜻하지 않지요. 아이돌 팬덤, 드라마, 소설 등 다양한 곳에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모든 상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어요.
펭수 굿즈에 대한 관심도 대단한데요. 작년에 펭수 다이어리가 출시되면서 대박을 쳤었죠. 나오자마자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등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었던 기억이 나요. 304쪽 양장으로 제작되어 1만원대에 판매되고 있어요.
펭수 문구 용품들도 나왔어요.
얼마 전에는 펭수 인형의 예약판매 웹사이트가 접속 마비 상황을 겪기도 했지요. 펭수인형을 제작하는 업체로 알려진 드림토이 웹사이트에서는 90cm, 60cm 등 2가지 크기의 펭수인형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재입고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고 있지만 그 구체적인 시기는 아직 나오지 않았다고 해요.
곧 있을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발랜타인 펭수세트까지 GS25에서 유통된다고 해요!
귀여운 펭수 이미지에 다양한 초콜릿, 스낵, 펭수 스티커와 미니등신대, 펭수 노트 등 여러가지 펭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어요^^
펭수X스파오 SPAO 협업 상품도 출시되었어요. 티셔츠, 파자마, 샤워가운, 티드레스, 후드 등 5종의 신상품이 포함되어있다고 해요.
펭수 수면바지와 스웨트셔츠, 펭수 귀마개도 나와있어요.
KGC 인삼공사의 정관장을 시작으로 펭수가 좋아하는 식품인 참치 통조림과도 계약했어요.
특히 남극펭귄 참치 5캔과 펭수 참치 1종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구매하면 판매수익금 일부를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한다고 해요.
올해 들어서는 코카콜라의 미닛메이트가 펭수와 함께 하기로 했고요
또 SPC는 펭수빵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어요. 벌써부터 국진이빵 핑클빵의 계보를 이을 것이란 이야기가 나오고있다고 하네요.
그 밖에 펭수 굿즈에는 에어팟케이스, 달력, 무릎담요 등 정말 정말 많답니다.
펭수 펭하
펭수와 함께 따라나오는 단어 '펭하'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아요. 펭하 뜻은 아주아주 간단하답니다. 바로 "펭수 하이! " 의 줄임말인데요.
친근하게 부르는 펭하라는 이 말도 귀엽네요.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에게 호감가는 캐릭터 펭수와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이번 글에서는 어딜가나 이슈가 되고 있는 펭수 굿즈들과 펭하 뜻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틀에 박힌 전형성을 깨는 펭귄 캐릭터 펭수는 신선하면서도 통쾌함을 전해주고 있는데요.
형식을 타파하는데서 오는 의외성과 신선함, 재미, 권위에 도전하는 B급 캐릭터의 매력이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오래도록 지속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