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복용법


밀크씨슬이 최근 간 건강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엉겅퀴 국화과 식물로 동의보감에는 '향가'라는 이름으로 기록이 있는데요. 유럽에서는 2000년 전부터 사용해왔다고 하지요. 밀크씨슬 효과와 복용법, 부작용은 없는지 함께 알아보았어요. 


밀크씨슬 효과


우리 몸에서 간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우리 몸에서 중요한 장기예요. 간은 체내 독성 물질들을 해독하고, 피로감을 회복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는데요. 



서구화된 식단, 잦은 술자리,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간의 기능이 저하된 분들이 많으세요. 우리 몸의 독소가 간에서 제대로 해독이 안되면 지방으로 남게 돼요. 


이것을 '지방간'이라고 하며, 다른 간 질환들도 생기기 쉽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간을 위한 건강보조제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는데요. 


간에 좋은 밀크씨슬


수 많은 건강 보조제가 있지만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 식품의 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밀크씨슬이 유일해요.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어요. 


밀크씨슬 효과 4가지


밀크씨슬의 효과 

1. 간 건강

밀크씨슬의 씨앗에 주로 들어있는 실리마린은 밀크씨슬 효과를 위한 중요한 성분이에요. 간세포의 재생을 돕고, 유해한 독소들을 제거해줘요.



2. 피로감 회복

밀크씨슬 효과로 간 건강이 회복되면 간의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났던 피로감이 회복될 수 있어요. 



3. 숙취 해소

실리마린 성분이 알코올 분해 과정에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독성 물질을 분해시켜준다고 해요. 



4. 면역력 강화

체내 에너지 대사와 생성에 도움을 주고, 면역 글로불린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도 효능이 있어요. 이밖에도 항산화와 성인병 예방 등에 좋아요.


밀크씨슬 복용법


밀크씨슬 복용법

적정 섭취량이 지켜서 드시는 것이 중요해요. 밀크씨슬 하루 권장량은 대부분 130mg이에요. 이 정도 복용량이 식약처에서 제시하는 적정 섭취량으로 이보다 더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약사,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아요.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 엉겅퀴


과다 복용하면 드물지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부작용 증상으로는 위장 장애와 알레르기 반응이 있어요. 


돼지풀, 금잔화, 데이지 같은 국화과 식물에 민감한 경우에 알레르기 가능성이 높은데, 만약 밀크씨슬 복용 중에 알레르기가 일어났다면 섭취를 중단해주세요.



밀크씨슬은 단독으로 섭취할 시에 체내 흡수가 쉽지 않다고 해요. 비타민B 등 다른 비타민과 영양소가 함께 들어있을 때 밀크씨슬 효과도 높아진다고 하니 영양제를 고를 때 참고해주세요. 



이렇게해서 밀크씨슬 효과와 올바른 밀크씨슬 복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간은 침묵의 장기예요. 간 기능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간의 절반 이상이 손상되었어도 잘 느끼지 못한다고 하지요. 그래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소중한 간, 미리미리 관리하셔서 매일 즐겁고 활기차게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밀크씨슬만큼이나 우리 몸에 좋은 건강식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감사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알아봐요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브라질 너트 먹는 방법과 보관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