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요즘 새싹보리 분말을 파는 곳이 많아지면서 어떻게 먹는 것이 좋은 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요. 저희 부모님도 그냥 물과 함께 먹는 방법 말고 맛나게 섭취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과 함께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처음에는 보리가 아닌 싹을 먹을, 그것도 다 자라지 않은 새싹을 먹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졌었는데요. 이제는 많이 대중화되어서 새싹보리 분말을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으세요.



새싹 보리는 보리가 싹을 틔우고 약 7~10일간 자란 어린 잎을 말해요. 동의보감에서도 보리는 오곡 중에 으뜸이라고 했는데요. 



보리 씨앗이 발아하는 과정에서 기존 영양성분이 농축되고 새로운 생리활성물질이 다량으로 나온다고 해요. 



10~20cm 정도 자란 보리 새싹에는 다 자란 채소보다 영양분이 100배 이상으로 많아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은 풍부한데 열량은 낮아서 훌륭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새싹보리 분말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내몸 사용설명서, 좋은 아침, 천기누설, 엄지의 제왕 등 여러 건강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되었어요. 



우선 체내에 유해한 활성성분을 제거해서 면역력을 높여줘요. 혈관청소부라고 할 수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관리해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고혈압, 고지혈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요,



중성지방을 억제하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서 내장지방제거와 성인병에도 효과적이에요.



시금치 24배에 달하는 철분이 들어있어서 철결핍성 빈혈이 있으신 분들에게 유익해요.



또 간손상 예방 및 회복, 장건강, 항암효과, 피부 미용과 함께 칼슘도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베타글루칸 성분이 혈당 조절 기능이 있어서 당뇨 예방에 좋고, 현미보다 260배나 많은 가바(GABA)성분이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해소, 심리 안정에 도움을 줘요. 몸 뿐만 아니라 마음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새싹보리 분말 다양하게 먹는법

새싹보리의 경우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줘요. 그래서 시중에서 구입가능한 새싹보리 제품들도 대부분 분말로 나와있지요. 간단히 검색창에 입력만 하면 새싹보리 분말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집에서 직접 새싹 보리를 키우는 것도 좋지만 간편하게 분말로 복용하는 것도 장점이 많은 것 같아요.일단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이 매우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거든요. 



물에 희석해서 먹는법이 가장 일반적이에요. 운동하기 전과 후에 새싹 보리의 분말을 물에 타서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돼요. 뜨거운 물보다는 차가운 물이나 미지근한 물이 영양소 파괴가 적어요. 샐러드와 같은 채소 요리, 반찬 등에 톡톡 뿌려드시는 방법도 있어요. 



생식처럼 우유나 발효 플레인 요거트에 하루 섭취량 만큼 넣어서 잘 섞어 드셔도 좋고요. 새싹보리 분말에는 고구마 보다 20배 많은 식이섬유가 들어있어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줘요.



밥 지을 때 넣을 수도 있고, 밀가루 반죽에도 섞어서 하시면 좋아요.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은 정말 많은데요. 새싹보리 해독주스가 소개되기도 했어요. 



새싹보리 분말 10g, 바나나3개, 좋아하는 음료(물, 우유, 두유 등) 700ml을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서 하루 3번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나눠드시면 돼요.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을 줄일 수 있어서 체중 관리에도 좋을 것 같아요. 



식초에 타서 먹으면 고혈압 환자에게 좋아요. 식초 500ml에 새싹보리 분말 150g을 넣고 하루 3번 1스푼씩 드시는 방법도 있어요. 평소 채소 섭취량이 적은 분들도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을 참고하시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실 거예요.



나는 직접 만들어서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새싹보리 분말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요. 우선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요즘에는 인터넷 상에서도 구입가능해요)에서 씨앗을 구입해요. 



수경재배하는 것이 좀 더 수월하기 때문에 새싹재배기도 마련하시면 좋아요. 서늘한 곳에서 시원한 물로 10일 정도 키운 후에 잘자란 새싹을 잘라 건조기에 말려주세요. 그리고 믹서기에 갈아서 가루로 만들면 된답니다.


효능이 많다고 해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새싹보리 분말 하루 섭취량은 10g 이하 에요. 한 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매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먹는 것이 더 좋답니다.


01


새싹보리 분말 먹는법을 참고하시되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과다복용시 알레르기나 설사가 생길 수 있어요. 체질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수유중인 여성이나 임산부도 피해주세요. 



분말 가루 고르는 법은 아무래도 유기농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열로 인한 영양소 파괴가 적은 저온 건조방법인지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무조건 쇳가루 미검출인지 인증서도 체크하시고요. 



오늘도 몸에 좋은 음식 드시면서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도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양배추 효능 부작용

 강황 효능 부작용

 모링가 부작용 먹는방법


01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