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잔틴 효능 부작용


아스타잔틴은 우리 몸에서 어떤 효능을 나타낼까요. 눈에 좋은 영양소로 루테인은 많이 알려졌는데, 아스타잔틴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지닌 아스타잔틴 효능과 조심해야 할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스타잔틴 효능


눈 건강을 위해서는 외부 자극을 줄이고, 안구에 영양을 보충하여 손실되는 안구 구성 물질들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A, 루테인, 그리고 아스타잔틴 등이 있어요. 



아스타잔틴 소개

이 중 아스타잔틴은 자연에 존재하는 붉은 색소로 게, 새우, 랍스타, 연어 등 색이 선명한 빨간색이나 주황색인 음식에 존재해요. 눈의 건강을 챙기려면 정확하게 알고 먹는 것이 좋겠죠? 아스타잔틴 효능은 아래와 같아요. 


눈 건강에 좋은 아스타잔틴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 화면


아스타잔틴 효능

1. 눈 건강

대부분의 항산화 성분은 눈의 망막까지 공급되기가 어렵다고 해요. 



그런데 아스타잔틴은 혈액 망막 장벽을 뚫어서 망막까지 혈액을 공급하는 것이 가능해요. 


눈 피로도를 낮추는 아스타잔틴"나는 몸신이다" 방송 화면


노안 증상, 시력 저하 예방, 시력 개선에 좋아요. 눈이 침침하거나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녹내장, 백내장과 같은 안과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돼요.



2. 항산화 작용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어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방지에 좋아요.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은 안토시아닌의 150배, 비타민E의 550배, 비타민C의 6000배에 달한다고 해요. 



3. 뇌 건강

아스타잔틴 효능에는 뇌신경 재생 효과와 치매 예방도 있어요. 아스타잔틴은 지용성 물질로 기름에 잘 녹아요. 그래서 지방이 많은 조직에서 흡수가 잘 이루어지는데 눈뿐만 아니라 뇌에서도 좋은 효능을 보여요. 



4. 탈모 예방

아스타잔틴이 모낭에 영양을 공급하는 모세혈관의 확장을 도와서 모발 성장을 촉진해요. 또한 두피의 면역력을 높여서 두피 노화를 방지하고, 유전적 탈모나 후천적 탈모 모두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해요. 


자가 면역 이상으로 인한 원형 탈모와 두피 염증으로 인한 지루성 탈모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아스타잔틴은 혈액 순환을 개선해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요. 그밖에  중풍 치료, 피부 미용과 항암, 항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요. 



아스타잔틴은 바다나, 호수, 설원 지방 등에 서식하는 미세 조류 식물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주로 추출해요. 헤마토코쿠스 1g에는 38mg에 해당하는 아스타잔틴이 들어있는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크릴오일의 핵심성분도 바로 이 아스타잔틴이에요. 


노안 아스타잔틴 효능


아스타잔틴 부작용

아스타잔틴 효능이 아무리 많아도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요. 우선 하루 권장량보다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아스타잔틴 부작용으로 일시적인 피부 홍조를 나타낼 수 있어요. 또 혈당이 과도하게 내려가서 저혈당이 올 수 있다고 해요. 


헤마토코쿠스'기분 좋은 날' 방송


아스타잔틴을 섭취할 경우 영향을 줄 수 있는 약으로는 당뇨약, 호르몬제, 피임약 등이 있어요. 기존에 드시는 약이 있다면 담당의와 상의하고 섭취하는 것이 안전해요. 


또 아스타잔틴 부작용으로 과도한 모발 성장과 호르몬 변화, 유방확대 등이 있다고 해요. 임산부와 수유 중인 산모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아스타잔틴 먹는법


진한 바다의 비린 향과 맛이 강해서 바로 먹기에는 거북할 수 있어요.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 소개한 섭취법은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는 거예요. 이렇게 드시면 수월하게 섭취 가능해요.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냥이라는 말이 있어요. 그만큼 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기간이지요. 평소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에는 꼭 선글라스를 써서 눈을 보호해주세요. 또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이용할 때는 20분마다 화면에서 눈을 돌려 다른 먼 곳을 응시해 주는 것이 좋아요. 



지금까지 아스타잔틴 부작용과 효능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어요. 좋은 생활습관과 음식을 통해 관리를 잘하셔서 건강한 눈을 유지하시길 바랄게요. 아스타잔틴 효능만큼이나 효과적인 건강 식품들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있는 글 목록들이 도움이 되실 거예요. 감사합니다. 

 요즘 인기많은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발기부전에 좋은 음식 공개

 갱년기 열 오르는 증상 치료 식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