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복용시간 먹는방법


나이가 먹어감을 눈으로 확인할 때면 정말이지 씁쓸한 마음부터 들어요. 그래도 피부 좋다는 얘기도 종종 들으며 살아왔는데, 세월 앞에서는 장사없다는 말이 사실이더라고요. 


콜라겐 복용하는 방법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관리를 해줘야 할 것 같아서 피부에 좋다는 저분자 피쉬 콜라겐을 알아보고 복용하기 시작했는데요. 확실히 예전보다 피부에 수분감이 느껴지고, 아침에 화장도 더 잘먹어요



저처럼 먹는 콜라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먹는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실텐데요. 콜라겐 복용시간과 1일 섭취량, 같은 콜라겐이라도 흡수율을 높이면서 먹는방법까지 정리해보았어요. 


저분자 콜라겐 2알


먹는 콜라겐의 효과

동물성과 어류, 이렇게 먹는 콜라겐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이 두가지 중에 사람 몸에 들어갔을 때 제대로 흡수가 잘 되는 게 바로 어류 콜라겐이라고 하더라고요.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의 크기가 작아서 저분자 피쉬콜라겐 이라고도 불러요. 이 콜라겐은 체내에서 여러가지 역할을 하는데요. 


어류 저분자콜라겐


피부 탄력과 보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치아와 잇몸 건강에도 꼭 필요한 성분이에요. 그래서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급격하게 몸밖으로 빠져나가는 콜라겐을 보충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해요. 


콜라겐 복용시간

피쉬 콜라겐 먹는시간에 대해서는 말들이 많은데요. 설명서에 특별히 콜라겐 복용시간에 대한 언급은 따로 없었어요. 


캄캄한 저녁 밤 풍경


하지만 우리 몸속에서 콜라겐이 가장 활발하게 형성되는 시간대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라서 밤에 자기 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들 해요. 


그래서 저는 주로 저녁 시간대에 콜라겐을 복용해주고 있어요. 아무래도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에 맞춰서 콜라겐 성분을 더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콜라겐은 비타민C와 만났을 때 더 잘 흡수되기 때문에 콜라겐만 단독으로 먹기 보다는 비타민C도 함께 복용할 필요가 있어요. 


그런데 비타민C를 빈속에 먹을 경우 속이 쓰릴 수 있으니까 식전이 아닌 저녁을 먹고 난 식후에 콜라겐을 섭취해주고 있어요.  


비타민C와 함께 있는 콜라겐


비타민C 자체도 미백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로 피부에 좋기 때문에 2가지 영양제를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지요.  


콜라겐 먹는방법

저분자 피쉬 콜라겐 1일 섭취량은 식약처 기준 하루 1000mg 이에요. 제가 구입해서 먹고 있는 콜라겐의 권장 섭취방법은 1일 1회, 1~2정(1정당 500mg)을 물과 함께 복용하라고 나와있어요. 


콜라겐 권장섭취방법 설명서


충분한 물과 함께 꿀꺽하면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어요. 특별한 맛은 안느껴지고 작은 크기라서 목넘김도 괜찮아요. 



만약 정제약을 삼키는 것이 힘든 분이라면 콜라겐 가루를 물에 타먹거나, 액상 콜라겐을 마실 수도 있고, 꼭꼭 씹어먹거나 빨아먹을 수 있도록 달콤한 맛이 더해진 콜라겐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물 한컵


이제는 매일매일 저녁 시간에 비타민C와 함께 콜라겐 먹기가 습관이 되어버렸네요. 화장품으로는 관리하기 힘든 피부 속을 저분자 콜라겐으로 채운다는 생각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복용하고 있어요. 


미소짓는 표정


이상으로 콜라겐 복용시간과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피부 고민으로 이 글을 찾아온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랄게요. 맑고 탄력있는 피부에 관심이 많다면 아래 글들도 참고하시면 좋아요. 


[ 동안 피부를 위한 꿀정보 ]

 - 고혼진 크림 효과있을까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추천

 -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 숙면에 좋은 차 8가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