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누 오일 기미잡는 사용법


오늘은 타마누 오일 기미 제거 효과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얼굴 기미에 대해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예요. 나이먹는 것도 울적한 데, 얼굴 정면에 기미가 딱 보이면 더 나이들어 보이고 안색도 안좋아보여서 자꾸만 신경이 쓰이지요. 


얼굴 기미 자국


요즈음 피부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다보니 관련 정보들도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요. 타마누오일이 기미를 옅어지게 한다는 글과 영상을 많이 보게 되었어요.



그럼 이름도 생소한 타마누 오일은 무엇이고, 어떠한 효과들이 있으며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볼게요. 


타마누 오일 효과



타마누 오일(TAMANU OIL)이란?

베트남이나 다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타마누 오일은 열대지방의 타마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이에요. 예전부터 태평양섬의 원주민들이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습 효과가 뛰어난 타마누 오일을 즐겨 사용했다고 해요. 


타마누 오일 나무 열매


타마누 오일은 냉압착법을 이용해 오일을 뽑아내는데 색깔은 진녹색이며, 특유의 타마누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 향을 싫어하는 분들이 아주 많아요. 오일 설명서에도 주의사항으로 한약 냄새, 나무 냄새 등이 강하게 난다고 나와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초기에는 국소 부위에 소량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눈 주위 사용은 피해주세요. 너무 민감한 피부를 지니고 있다면 타마누 오일은 구입하지 않는 편이 좋아요. 무작정 구매하기 보다는 근처 화장품 매장에서 테스트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기미 피부 완화


하지만 냄새와 색깔에 많이 민감하지 않다면 유익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는 비정제 타마누 오일을 선택하면 돼요. 


타마누 오일 기미에 효과가 있을까?


타마누 오일은 강력한 피부 재생능력과 각종 피부 문제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어요. 피부 조직 생성을 촉진하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여드름 흉터 자국처럼 잘 사라지지 않는 색소침착도 서서히 옅어지게 한다고 해요. 


그래서 타마누 오일은 기미 완화에도 효과를 보이는데요. 기미 뿐만 아니라 각종 항생 물질과 항염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문제성 피부를 진정시켜줘요. 예를 들면 건선, 기저귀 발진, 습진, 벌레 물린 곳, 포진, 화상, 주름, 물집 등에 두루두루 효능이 있어요. 


여드름 자국 흉터


저는 기미에 관심이 많아서 타마누 오일을 알게 되었지만, 어린 친구들 사이에서는 염증성 여드름 제거방법으로 이 타마누 오일을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피부 재생 속도가 느려질 수 밖에 없는데요. 타마누 오일처럼 탁월한 피부재생력을 갖춘 오일을 사용해보는 것도 방법인 것 같아요. 


페이셜 오일


타마누 오일 사용법


끈적임이 없고, 피부에 잘 스며들기 때문에 타마누 오일 사용법은 어렵지 않아요. 적은 양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어서 기미나 잡티, 여드름이 난 트러블 부위에 부분적으로 바르기 좋아요. 많이들 사용하는 호호바오일이나 로즈힙오일, 아르간 오일등과는 조금 다르지요. 


흡수력이 매우 좋아서 사용감이 가볍지만 특유의 냄새도 있고, 가격대가 있어서 고민되는 부위 위주로 바르는 것이 적절해요. 기초 화장품을 바르고 마지막 단계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기미가 난 부위에 톡톡 발라요. 


타마누 오일 사용법


타마누 오일 원액을 직접 발라도 좋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스킨케어 제품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넓은 부위에 타마누 오일을 바르고 싶다면 로션이나 크림 등을 손바닥에 덜고 그 위에 오일 2~3방울 떨어뜨린 후, 섞어서 발라주어도 돼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바르고, 외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아침이 아닌 햇빛이 없는 저녁 세안 후에 발라주세요. 타마누 오일은 바른 부위가 초록빛, 흙빛으로 보일 수 있어요. 그리고 자고 일어났을 때 베개에 오일 자국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타마누 오일을 발랐다면 수건이나 손수건을 한장 베개에 올리고 자는 게 좋아요. 


자외선 차단제


기상 후에는 깨끗이 세안하여 오일을 씻어내고, 썬크림 제품을 꼼꼼하게 발라서 밤 사이 미백 작용이 일어난 부위가 다시 시켜멓게 변하지 못하도록 신경써야 해요. 


타마누 나무


타마누 오일의 부작용은 특별히 없지만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반응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팔 안쪽에 소량을 발라서 테스트해 본 후에 이용할 것을 권장해요. 이상으로 타마누 오일 기미잡는 사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어요. 타마누 오일이 잘 맞는다면 꾸준히 사용하셔서 백옥피부로 가꾸시길 바랄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