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셀 후 관리 회복기간
- 일상정보
- 2020. 4. 23. 02:06
프락셀 시술 후에는 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여드름 흉터나 모공처럼 일반적인 관리로는 해결이 안되는 피부 문제는 프락셀을 통해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그 만큼 프락셀 레이저의 강도는 센 편이고, 피부에 자극이 많이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 못하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어요.
백조가 호수 위에서 우아하게 떠다니는 것처럼 보여도 물 밑에서는 쉼없이 발을 움직이고 있다고 하죠. 노력하면 후천적으로 예뻐질 수 있는 시대예요. 오늘은 피부결을 매끈하고 탄력있게 도와주는 프락셀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프락셀 후 관리와 회복기간도 살펴볼게요.
프락셀 레이저
우리 피부도 기본적인 재생능력이 있기는 하지만 움푹 패인 흉터나 자국은 저절로 회복이 되지 않아요. 하지만 레이저를 통해 자극을 피부 깊숙히 주게 되면 효과적으로 치유할 수 있는데요.
순간적인 열로 피부 속 진피층까지 미세한 열 손상을 만드는 것이 프락셀 레이저가 하는 일이에요. 이렇게 진피층을 자극하면 상처가 치유되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자연스럽게 촉진시킬 수 있어요.
이 과정 속에서 여드름 흉터나 모공, 잔주름, 탄력 등이 개선되는 것이 프락셀의 원리예요.
프락셀 후 관리 방법
시술 후에는 피부가 민감한 상태가 돼요. 초반에는 뜨거운 열감과 붉은 기운으로 따갑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래서 병원에서는 프락셀 후에 진정관리를 바로 진행하는 것이 대부분이에요.
이후에는 딱지와 각질이 생겨서 간지러워요. 프락셀 후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 부위에 생긴 딱지나 각질을 일부러 떼어내면 절대 안된다는 점이에요.
저절로 자연탈락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간지럽고 보기 흉하다고 인위적으로 제거하면 색소 침착과 붉은 기운이 오래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해요.
그리고 딱지가 떨어지기 전까지는 격한 운동이나 수영장, 사우나, 찜질방에는 가지 않는 것이 좋아요.
자외선차단제와 재생크림(또는 수분크림)은 필수예요. 세안이 가능한 시점부터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가급적 휴일이나 주말을 끼고 시술을 받아서 외출을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밖에 나가게 될 경우 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듬뿍 발라야해요.
예민한 피부가 햇빛을 보면 기미가 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썬크림을 계속해서 덧발라줘야 해요. 매일 선크림을 바르기 때문에 저자극의 촉촉한 폼세안제로 하루 1번 정도 가볍게 세안해주세요.
딱지가 앉으면서 피부에 건조함이 많이 느껴지는데 재생크림을 덧발라주면 도움이 돼요. 물도 충분히 자주 마셔주세요.
열감이 잘 사라지지 않는다면 냉타올로 찜질해주거나 냉장고에 넣어둔 차가운 마스크팩도 좋아요. 프락셀을 받고 듀오덤을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진물이 안나오면 더이상 붙이지 않아요.
프락셀 후에 얼굴에 붙이거나 연고를 바르는 등의 처방은 없어요. 하지만 피부 상태와 시술로 인한 병원 처방이 별도로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사항에 대해 최대한 따라주는 것이 좋아요.
프락셀 회복기간
시술 후 회복기간은 보통 7~10일 정도예요. 이 시기가 지나면 딱지와 각질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붉은 기운도 서서히 가라앉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요.
딱지가 떨어진 부분의 모공과 요철이 채워지면서 좀 더 매끈해지고 보드라워져요.
프락셀은 1번으로도 효과를 보기도 하지만 한달 정도 간격을 두고 3~5회를 받는 것이 가장 결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지금까지 프락셀 후 관리 방법과 회복기간에 대해 정리해보았어요. 피부가 고우면 이목구비가 완벽하지 않아도 예뻐보이고 건강해보이지요. 그래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은 나이와 관계없이 쭉 계속되는 것 같아요. 아래에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두었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