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사 100mg 효능 부작용


오늘은 우루사 100mg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원래부터 유명했지만 차두리의 간때문이야 광고로 엄청 떴지요. 대웅제약 우루사는 성분함량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 우루사 200mg은 전문의약품이라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가능해요. 우루사 100mg은 일반의약품이라 약국에서 바로 살 수 있는데요. 성분과 가격, 주의사항도 함께 정리해보았어요.



우루사 100mg 성분은 '우르소데옥시콜산'만 100mg으로 구성되어있어요. 기타 부수적인 첨가제로 경질무수규산, 옥수수전분, 유당수화물 등이 미량 들어있으며 모양은 흰색의 원형 정제 형태에요.

 


우루사 100mg 효능

쓸개즙 분비를 촉진해 쓸개즙이 좀 더 원활하게 나오도록 도와주는 약이에요. 이러한 작용을 통해 간 내 독소를 좀 더 빠르게 배출할 수 있어요. 



독성물질을 빨리 내보내면 간 파괴를 막을 수 있고, 쓸개 내부의 담석이 커지기 전에 배출되는 효과가 있어요. 



담즙(쓸개즙) 생성을 촉진시켜서 간색소의 배설 기능이 좋게 만들어줘요. 담즙(쓸개즙) 분비 부전으로 인한 간질환과 담낭계 질환의 보조 치료제로 사용되기도 해요.



만성 간질환자나 초기 담석증 환자들에게 사용되는 약이기도 해요. 만성 간장애 환자들은 간 기능이 제대로 작용하지 않아서 간 독성으로 인한 중독현상이 일어나는데요. 



우루사가 간경화와 간섬유화 등의 진행이 빨라지는 것을 막고, 그 외 여러 간독성 합병증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또 소장 절제 후유증과 염증성 소장 질환에 의한 소화불량에도 사용돼요.



우루사 100mg 효능으로 담석용해 작용을 하여 수술없이 담석증을 치료한 임상보고가 있어요. 담석의 원인이 되는 과도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서 담석이 용해되도록 도와줘요.



또 우루사는 지방의 소화와 흡수작용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해요. 간 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와 전신 권태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해요. 참고로 우루사 200mg 효능에는 만성C형 간염환자와 원발 쓸개관 간경화증의 간기능 개선 등이 있어요. 



우루사 100mg 복용법은 1알씩 하루 3번 섭취하면 돼요. 우루사 100mg 가격은 100정에 15,000원 정도로 약국에서 구입가능해요. 동네 약국마다 조금씩 가격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구입하시길 권해요.



우루사 100mg 부작용

우루사 100mg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으니 부작용도 알아볼게요. 사용설명서를 잘 챙겨보셔야 하는데요. 심한 담도 폐쇄 한자분, 전격성 간염환자, 비기능성 담낭(쓸개)환자, 급성 담낭(쓸개)염 환자, 소화성 궤양 환자, 임신부, 수유부, 소아 등은 복용하지 말라고 나와있어요.



췌장(이자) 질환자, 담석이 있는 분 등 지병이 있는 분들은 의사, 약사와 상의한 후 섭취하도록 하고 있어요. 그리고 약을 복용하는 동안 설사, 구토, 가려움, 발열, 기침, 호흡곤란, 간질성 폐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바로 복용을 중지해야 해요.



근본적으로 우루사 효과는 쓸개즙 분비를 늘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복용 후에 복통이 있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아요. 



이상으로 우루사 100mg 효능과 효과 등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하지요. 간건강이 나빠지기 전에 미리 대비하셔서 활기넘치는 일상을 누리셨으면 해요. 아래에 도움이 되는 관련정보들을 모아봤어요.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감사합니다.

 간에 좋은 영양제 종류

 엉겅퀴 효능 복용법

 밀크씨슬 효과 복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